티스토리 뷰
안녕하세요. 오늘은 보험사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.


똑같은 사고여도 합의금은 천지차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? 보통 상대측 보험담당자의 말에 넘어가 그들이 말하는 적정선에서 합의금을 받는 데 그러면 안 됩니다. 지금부터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*교통사고 치료에 탁월한 추나요법의 효과 및 가격을 하단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.
> 교통사고 후, 치료는 추나요법이 가장 좋다고?(링크)
*교통사고시 보험사 합의요령을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.
1. 충분하게 치료할 것!



보험사는 무조건 빨리 해결되길 원합니다. 그래야 치료비가 덜 지불되기 때문입니다. 물론 꾀병으로 합의금을 받기 위해 시간을 늘리는 것은 잘못된 것이지만, 진정 아픈 것이라면 충분한 시간을 갖고 치료를 받습니다.


보험사의 권유로 합의금을 좀 더 준다는 등의 말에 설득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. 그 금액은 치료가 완전히 끝난 후에도 충분히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
간혹 치료기간이 길어지면 합의금도 준다고 말하는 보험사도 있는데 이는 거짓말이니 관여치 않아도 됩니다. 만약 외상이 심해 고가의 검사가 필요하다면, 보험사에서 보장 못해준다해도 우선 받습니다. *추후 소보원 민원으로 해결 가능
2. 과실비율 동의 NO


상대편 보험사측은 내 쪽의 과실을 높게 책정하는 임무를 갖고 있습니다. 교통사고에 있어서 과실비율은 가장 중요하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.


만약 내가 이해할 수 없는 과실비율이 책정되었다면 전혀 동의할 필요가 없습니다. 과실에 대해 객관적 의견을 듣고 싶다면 보배드림(링크)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.
3. 진료기록 전달 X



상대편 보험사에서 진료기록 및 진단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 이는 해당 문서의 내용을 토대로 합의금을 설정하기 위함입니다. 절대 전달하시면 안 됩니다. 그럴 의무도 없을 뿐더러 추후 혹여 모를 분쟁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.
4. 교통사고 전문병원 선택



경미한 충격의 사고라면 가까운 정형외과를 찾아가는 것이 맞습니다. 하지만 꽤 무거운 충격을 받아 후유증까지 고려해야 한다면 교통사고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맞습니다.


교통사고 전문병원은 체계적인 시스템 갖추고 있어서 치료에 효과적입니다. '한방병원'의 경우, 치료비가 비싼 편이라 합의에도 매우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.
5. 내 손해를 정확하게 전달



교통사고가 나면 경황이 없어서 상대측 보험사에 끌려다니는 분들이 있습니다. 이렇게 수동적인 태도를 취하시면 안 됩니다. 정확하게 내가 겪는 통증부터 업무의 불편함까지 모두 이야기해야 합니다.



만약 입원을 했다면(2주 진단) '휴업손해액'이 발생, 월급의 50%가 책정되어 받을 수 있습니다. 만약 보험사측에서 이를 인정 못한다해도 치료를 끊지 않습니다. *추후 소비자보호원을 통해 해결





지금까지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위 정보는 교통사고 후, 보다 과한 합의금을 받기 위함이 아닙니다. 교통사고는 후유증이 있기 때문에 내 피해에 대한 정확한 합의금을 받아야 한다는 취지에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. 쾌차하시기 바랍니다.
